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아트테크? 지웅아트갤러리가 제안하는 General 투자플랫폼

달동네 abs film,pvc film cutting 114x148cmBAE SU MIN 배수민

달동네 abs film,pvc film cutting 114x148cm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주식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시국이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는 장래를 위해 앞 다투어 미성년 자녀에게 주시계좌를 만들어주고 미리미리 우량주를 채워 넣어주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미성년자 주식 계좌 신규 개설 건수는 47만 건이다. 보유주식 액수도 2018년 1조 5418억 원에서 지난해 3조 472억 원으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났다. 투자 열풍이 얼마나 뜨거운지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투자와 금융에 대한 기초적인 교육 없이 손쉽게 큰돈을 벌려는 목적으로 무작정 뛰어드는 투자 방식은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투자와 투기에 대한 분별과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제대로 정립하지 못한다면 향후 스스로 금융 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릴 때 잘못된 판단을 하거나 도박 중독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적지 않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자산을 불리기 위한 방법을 선택함에 있어 깊은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투자 대상과 수익률뿐만 아니라 그 투자행위로 인한 부가적인 영향도 꼼꼼히 따져 접근해야 함을 알아둬야 한다”고 설명했다.




단순 투자 아닌 미술계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까지 거두는 아트테크




아트테크가 주목 받는 이유 또한 같은 맥락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문가조차 성공과 실패를 100% 단언하기 힘든 주식투자와 달리 안정적인 수익률, 환급성, 재매입 등 투자플랫폼으로서의 장점과 더불어 생존 작가 미술작품 매매로 미술계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메리트로 작용한다.


더불어 직장인의 소액 투자부터 퇴직금 운용까지 개인별 사정에 따라 얼마든지 투자 규모를 조절할 수 있는 탄력성과 유동성을 지니고 있다. 특히 JW큐레이터 서비스를 활용해 미술작품에 대한 판단이 어려워도 아트테크 플랜 구축이 가능하고, 투자금을 늘려가는 과정에서 작품을 선별하는 심미안도 키울 수 있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처음에는 문외한이라며 작품 선택에 머뭇거리던 고객들이 기간이 지날수록 자신의 취향까지 반영해 아트테크를 운용하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묘한 감동을 받곤 한다”며 “한 가지 팁을 공개하자면 투자금을 한 작품이나 두 작품에 나누어 큰 덩어리로 투자하는 것보다 여러 작품으로 쪼개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현금이 필요한 순간 해당 금액에 해당하는 작품에 대한 투자금을 현금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조언했다.




새로운 재너럴 투자플랫폼 아트테크, 똑똑하게 비교판단해 인증된 운용사 선택할 필요 있어




누구나 안정적인 투자를 꿈꾼다. 하이 리턴을 위해 하이 리스크를 감당하기엔 잃고 난 후 회복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엄두조차 낼 수 없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아트테크가 새로운 재너럴 투자플랫폼으로 대두되고 있는 까닭이다.


지웅아트갤러리는 “본격적으로 아트테크를 시작하고 싶어 하는 예비 투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근래 들어 다양한 유형의 펀딩형 투자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로 인해 작품에 가격을 책정하고 여러 사람이 한 작품을 소유하도록 하여 값비싼 예술품의 가치를 나눌 경우 부가적인 수익도 나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아트테크 1:1 매칭은 말 그대로 투자자 한 명이 한 작품의 저작권을 갖고, 전시회 수익, 이미지 렌탈료, ppl 수입 등으로 수익을 얻는 것이기에 미래 수익을 고려하고, 소액 투자를 하더라도 온전히 본인이 한 작품을 소유하고 싶다면 1:1 매칭 투자 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강조했다.


관련해 상담을 받을 때는 질문에 대해 원하는 대답을 받을 수 있는지, 미술품에 대한 큐레이팅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지, 과도한 금액 투자를 권유하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금액에 맞춰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지, 미술품 선택을 종용하지 않고, 본인의 선택에 맡기는지 등 여러 요소를 따져 볼 것을 권한다.


한편, 지웅아트갤러리는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분야- 아트테크 부문, 2020년, 2021년 2년 연속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 수상, 전문분야별 전문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출처: 한국경제_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6304601a]


2021-06-30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