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GALLERY NEWS

GALLERY NEWS

GALLERY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지웅파인아트갤러리, 색다른 전시 아카이브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6-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37




오픈 3년 차에 접어든 지웅파인아트갤러리는 5년 미만의 영갤러리들 중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얼마 전 종료된 신예진 작가의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이 지웅의 6번째 기획전시로 이지수 아트디렉터가 부임한 이후 분기별로 꾸준히 관람객들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전시 때마다 선보이는 작가의 포스탈북(postal book), 일명 포스트북이 갤러리의 새로운 아카이브 형태로 주목받고 있다. 전시되는 오브제들을 전문 포토그래퍼의 아름답고 멋진 사진으로 기록하여 이를 편집하고 셀렉하여 하나의 작은 비주얼북으로 만드는데, 이 한 권이면 전시의 느낌과 분위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작가 인터뷰와 전시 기획을 설명해 놓은 작은 책자가 들어 있어 작품의 이해와 해석을 돕고 있다. 

 

일반적인 갤러리의 도록을 미니북 사이즈로 만들어 선물용으로 좋은 데다 MZ 세대의 인테리어 방법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월페이퍼 효과까지 있어, 반응이 매우 좋다. 책처럼 보이긴 하지만 분리하기도 편리하여 실제 엽서처럼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총 6권의 포스트북이 발행되었으며, 최근 신예진 작가의 포스트북이 업데이트되었다. 구매는 스튜디오퍼스 홈페이지와 갤러리 워크인으로도 가능하다. 








[출처: 핸드메이커 www.handmk.com]

 

2022-07-15


첨부파일 KakaoTalk_20220715_111219340.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